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IT/Software

레드스톤 4: Windows 10(버전 1803)에서 홈 그룹이 제거됨

레드스톤 4로 업데이트 했는데, 홈그룹이 사라졌네요.






이하 마소 페이지 내용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91368/windows-10-homegroup-removed






Windows 10(버전 1803)에서 홈 그룹이 제거됨

적용 대상: Windows 10


홈 그룹은 Windows 10(버전 1803)에서 제거되었습니다. 그러나 홈 그룹이 제거되었어도

Windows 10에 기본 제공된 기능을 사용하여 프린터 및 파일을 계속 공유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프린터를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를 참조하세요.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파일 탐색기에서 파일 공유를 참조하세요.


변경된 내용과 변경되지 않은 내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변경된 내용

PC를 Windows 10(버전 1803)으로 업데이트한 후:


홈 그룹이 파일 탐색기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홈 그룹이 제어판에 표시되지 않으므로, 홈 그룹을 만들거나 홈 그룹에 연결하거나 홈 그룹에서 나올 수 없습니다.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로 이동할 경우, 문제 해결 화면에 홈 그룹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홈 그룹을 사용하여 새 파일 및 프린터를 공유할 수 없습니다.


변경되지 않은 내용

이전에 홈 그룹을 사용하여 공유한 모든 폴더, 파일, 프린터가 계속 공유됩니다. 이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공유 네트워크 폴더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이름과 공유 폴더 이름을

 \\homePC\SharedFolderName 형식으로 입력하여 파일 탐색기에서 해당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하나의 사용자 계정을 PC에서 공유하도록 설정한 경우, 해당 계정을 계속 공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쇄 대화 상자를 통해 모든 공유 프린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2018.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