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재난대비/전기전자

중국산 충전기 스펙상 비교



BT-C3100, Nitecore D4, Xtar VC4, LiitoKala Lii-500 네 종의 스펙상 비교입니다.


1. 배터리 지원에서는 대동소이 합니다.

니켈수소 전지 AA, AAA는 기본 지원이고, 리튬전지에서 대표적인 18650은

모두 지원하고 몇 개 모델이 항목상 여러가지를 지원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슬롯에 들어가기는 전지는 모두 지원합니다.


차이를 보이는 것은 Nitecore D4가 리튬인산철 모드를 공식 지원하고

BT-C3100은 리튬인산철과 리튬 4.35V 전지 또한 비공식 지원하는 것입니다.

(물론 비공식 지원이니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나몰라라 하겠죠.)



2. 전원에서는 BT-C3100이 12V 3A 입력으로 가장 높고, 설정할 수 있는 전류도 높습니다.

충전전류가 최대 2A에 달하기 때문에 고성능의 전지는 빨리 충전할 수 있습니다.


Lii-500는 1달러에 차량용 시거잭이 포함된 패키지를 함께 팔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12V 제품들도 시거잭을 구매하면 차량에서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본체에서 USB 단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으로 활용이 가능해보입니다.

(단, 전류는 1A 제한)


Nitecore D4는 AC와 아답타 입력이 모두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VC4는 5V 입력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용 USB 충전기를 함께 활용할 수 있고

야외에서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나 USB 태양광 등으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3. 기능면에서는 BT-C3100이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전류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BT-C3100의 방전 기능은 오래 사용한 전지의 상태를 확인하는데에도 유용해보입니다.